여행

발리 우붓 스파 마사지 비교 후기 (트레디셔널스파 vs 푸트리스파)

니니 Nini 2023. 9. 3. 21:54

발리여행. 우붓 스파(마사지) 비교 후기

 

<트레디셔널 스파>

요즘 뜨고 있는 우붓의 마사지샵. 트레디셔널 스파.
트레디셔널 스파의 예약은 홈페이지를 참고한 다음 왓츠앱을 이용하면 된다.

https://www.ubudtraditionalspa.com/

 

Ubud Traditional Spa | Unique Balinese Family Spa in Ubud

Our Hours and Reservations The spa is open daily from 10 am until 10 pm, last appointment at 8 pm. To make a reservation, please either call us at +62 361 898 9540, send us an email at info@ubudtraditionalspa.com or submit a reservation using the form. Res

www.ubudtraditionalspa.com

사이트를 참고하면 마사지의 종류와 가격 그리고 위치와 왓츠앱 번호 등 상세하게 정보가 나와있다.

난 트레디셔널 스파에서 Bali traditional massage 90분짜리로 예약했는데, 막상 가서 Rice farmer massage와 고민이 됐다.
직원에게 물어보니 Rice farmer massage가 압이 더 강한 편이고 쓰는 오일이 정해져 있다고 했다.
결국 더 릴랙싱할 수 있고 오일 종류도 선택할 수 있는 Bali traditional massage로 받았다.

마사지받고 나서의 후기는 부드러운 압이라고 했지만 충분히 시원해서 몸의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었고 오일 향도 마음에 들오서 Bali traditional massaage로 진행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트레디셔널스파는 다른 곳보다도 인테리어가 훨씬 고급스러웠고, 직원들의 영어 사용도 능숙해서 소통이 잘되고 그래서인지 서비스가 탁월하게 좋았다.

하지만 발리 특유의 자연적인 분위기에서 마사지받는 게 좋은 나의 경우에는 밀폐된 공간에서 에어컨바람 쐬면서 받는 마사지가 그냥 다른 나라에서 갔던 스파와 차별점이 없다고 생각해 그 부분이 아쉬웠다.
또한, 우붓 시내에서 다소 위치가 떨어져 있어 왕복하는 것이 꽤나 지쳤다. 비록 스파 자체에서 픽드롭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그래도 우붓의 꽉꽉 막힌 도로에서 갇혀있는 건 꽤나 힘든 일이다. 또한 마사지가 끝나고 숙소로 돌아갈 때는 셔틀 차량이 역시나 교통체증으로 늦게 도착해 로비에서 거의 1시간가량을 기다렸다.

만약 다음 일정이 있는 분들은 알아서 택시 탁고 돌아가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

 

<푸트리스파3>

우붓에서 이미 너무 유명한 푸트리스파의 3번째 지점에 방문했다.
가장 최근에 오픈한 지점이고 그만큼 인테리어가 깨끗하고 좋다.

방문 전에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테리어, 마사지 프로그램, 가격, 위치 등을 확인하고 왓츠앱으로 예약을 했다.
http://www.putriubudspabisma.com/

 

Putri Ubud Spa Bisma – www.putriubudspabisma.com

Free Pick Up *min 2 person around Ubud center

www.putriubudspabisma.com


푸트리스파3 지점은 비스마거리에 위치해 있고 시내에서도 중심가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아주 좋다.
하지만 우붓의 도로는 일방통행인 곳이 많기 때문에 택시를 타고 방문한다면 생각보다 빙빙 돌아갈 수도 있다.
도보 혹은 바이크를 타고 방문하거나 미리 픽업 서비스를 요청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단, 픽업서비스도 결국 차량이동이기 때문에 트래픽잼에 도로에서 시간을 보내게 될 수도 있다.)

푸트리스파의 가장 큰 장점은 스파를 받는 룸에 있지 않을까 싶다.
천장 부근이 뚫려있어 하늘이 보이고 자연 바람이 불어오고 새소리가 들려서 마사지받을 때 야외에서 마사지받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이제껏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많은 스파를 다녀와봤지만, 이렇게 우붓 푸트리스파3처럼 자연 안에서 마사지받는 느낌은 처음 경험해 봤다. 우붓에서 유명한 카르사스파도 스파룸이 자연 그 자체라고 하던데, 워낙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 곳이라서 풀부킹이라 가보지 못해 참 아쉽다.


푸트리스파가 요즘 인터넷상에서 안 좋은 후기들이 올라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발리 여행 전 나도 이런 비추천 후기로 많이 고민했지만 막상 다녀와보니 취소 안 했길 천만다행이다 싶었다.

90분이라는 시간을 정확히 지켜서 마사지받았고, 직원들도 너무 친절했으면 트레디셔널 스파와 비교했을 때 가격도 아주 좋았다. 인테리어도 푸릇푸릇하고 우디한 것이 개인적인 취향이라서 내가 발리여행하며 다녀왔던 스파 통틀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총평>

서비스 푸트리<트레디셔널
가격 푸트리>트레디셔널
위치 푸트리>트레디셔널
마사지 푸트리>트레디셔널
인테리어 푸트리<트레디셔널

주관적인 평을 남겨보자면, 두 스파 모두 비교했을 때 수준 차이가 많이 나거나 어떤 부분에서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하는 것은 단 한 가지도 없었다.

따라서 사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파에 대한 호불호도 갈릴 것 같은데,
발리의 느낌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로 마사지받고 싶은 분들은 푸트리스파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에 친절한 서비스가 함께하는 마사지를 받고 싶은 분들은 트레디셔널 스파로 선택한다면 좋지 않을까 싶다.